본문 바로가기

상훈 직캠

블로그 포스팅이 많이 뜸해질거라..




안녕하세요. 상훈입니다.

오랫만에 제 블로그에 들어오네요..

전에 포스팅에서 블로그 포스팅이 많이 뜸해질거라.. 간접적으로 말씀드렸던건데..

많은 방문자분들이 계속 찾아와 주시니 정말이지 감사합니다.

하지만.. 제 결정에는 변함이 없어요..(ㅠ_ㅠ)

간혹 올린다면 오늘처럼 어쩌다 하나씩.. 올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능력이 안되서 홈페이지를 못바꾸고있는데;;

직캠 블로그 아니고, 그냥 일반적인 개인사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그간 올렸던 자료들을 삭제한다거나 하지는 않을 것 입니다.

다만 토렌트 유지는.. 미지수네요.. 저도 인코딩본을 다 지워버린터라..

토렌트가 안되는 직캠은 그냥 웹감상을 하시거나, 알툴바 등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
.

끝 인사는 아닌데; 왠지 끝인사 느낌이라 어색하네요;;

위 영상은 어제인 7월 7일 수원 화성행궁에서 있었던 중부일보와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JTBC가 주관하며,
 
경기도와 수원시가 후원하는 JTBC Special "환경수도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한여름밤의 음악회" 녹화 오프닝인 윤하양의 무대입니다.

요즘 바쁘다보니 윤하양이 4집을 들고나온지도 몰랐는데.. 역시나 노래가 참 좋습니다.

오랫만에 무대위 모습을 봐서 너무나 좋았어요.
(여담으로 덧붙이자면.. 제가 제일 처음 찍어본 직캠이 윤하양이었다죠;;)

윤하양은 늘 라이브를 고집하는 가수로도 유명합니다.

예전에 2009년이던가..
 
그때 기준 데뷔후 횟수로 3년동안..(일본 포함하면 5년이죠) 쭉 라이브만 해오던 윤하양이 생방송에서 "우리 헤어졌어요"를 불러야 하는데..
 
갑작스럽게 목 상태가 안 좋아져, 어쩔수없이 립싱크를 하여야했습니다.. 이날 무대에서 팬들께 죄송한 마음에 눈물을 흘리는 걸 본적이 있네요.

그만큼 성실한 가수이고, 응원해주신 분들에게 좋은 노래로 보답하고자 하는 가수라 더욱 잘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상의 음질이 이상한건... 꾸진 제 카메라와 자리 선정을 잘못한 제 탓이지 윤하양 탓이 아님니다;라는 말을 하고 싶어서 적었...;;)

그럼 모두 좋은밤 보내시고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언제일지는;;)



PS : 요즘 SLR클럽 파나소닉 포럼에.. "무대 공연 촬영"을 위해 GH1을 구입했다고.. 기타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전 분명히 GH1꾸졌다고 말씀드렸는데.. 왜 제말을 안믿고 쓸데없이 바꾸고, 바꾸고, 바꾸기만 하시나요..
       (물론 전부다 저 때문에 사시지는 않았겠지만;;)

       질문만 하셔서는 절대 촬영 실력이 안늡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상황과 안 발생하는 상황을 "본인이 직접" 비교해보시고 원인을 찾아내야,
 
       다음 촬영에는 그 부분을 주의하여 문제를 예방할수있는거죠.

       제가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한번의 질문으로 "이해는 못해도 답에 대한 힌트"를 얻었다면 그걸 찾고 공부하는 노력을 보이셔야지

       정말 동일선상에 질문을 2회, 3회 반복하는건.. 정말 답하는 사람도 지치게 만듭니다.
 
       그리고 그래서는 결코 빠른 시일안에 본인이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수도 없고요.

       이미 했던 얘기인데 정말로 진심을 담아서 몇자만 더 적습니다. 

       1. 영상 촬영은 결코 사진기가 캠코더 못 따라갑니다. 화질이 아쉬우시다고요? 비싼거 쓰세요. 단, 심도가 아쉬우시다면 사진기 쓰시고요.

       2. GH1샀는데.. 문제가 많다하는 분들, 그건 그 카메라 태생부터의 문제라서 어쩔수 없습니다. 연습할 생각 없으시다면 기기를 바꾸세요.

       3. 공연장에서 무리를 일으키며까지 영상 찍는 분들이 "요즘 정말" 많은데.. 사람에 대한 예의를 지키실거 아니면 "제발" 집안에 계셔주세요.



PS2 : 환경수도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한여름밤의 음악회는 7월 11일 오후 7시에 JTBC 채널을 통해 방송됩니다. 많은 시청바랍니다.